괌여행 D-1,ESTA 주의할 점과 괌 입국 시 필요한 서류 준비

괌 여행 ESTA 주의할 점과 괌 입국 시 필요한 서류 준비

괌 여행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몇달 전만 해도 천천히 알아보고 꼼꼼하게 준비해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안 알아보고 메모 안하고 다른 사람들 어떻게 갔다 왔나 눈팅만 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가버렸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미국 비자 ESTA 신청 및 괌 입국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ESTA

ESTA 필수일까? NO!

 ESTA, 또는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은 비자가 아니라 비자 면제 프로그램(VWP)에 속한 국가의 시민들이 전통적인 비자를 얻지 않고 관광 또는 사업 목적으로 미국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입니다. VWP는 특정 국가의 시민들이 비자를 얻지 않고 짧은 방문(일반적으로 최대 90일)을 위해 미국에 입국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괌은 ESTA 없이도 여행할 수 있는 무비자 지역이에요. ESTA 는 필수가 아닙니다. 여행기간이 45일 미만이라면 비자면제신고서를 쓰고 입국이 가능해요.

전에는 ESTA 가 있으면 입국 심사를 빨리 할 수 있어서 받으시는 분들 있었다고 하는데요. ESTA는 현 시점 발급 시 현재 기준 21달러 수수료가 들어요.

수수료가 들어도 발급 받아서 입국 심사를 빨리 받고 싶다 하실 수도 있는데 예전에 괌 공항에 있었던 ESTA 전용 입국 심사 줄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발급 받아도 줄은 같이 서야 하기 때문에 굳이? 있어야 되나 싶은데요.

어떤 분들은 같이 줄 서있으면 안내 하시는 분이 ESTA 있냐고 물어보고 다른 줄로 서라고 안내를 해 준다 고도 하네요.

ESTA를 발급 받으면 좋은 점




1.비자 면제신고서를 안써도 된다. 

2.어쩌면? 입국 심사를 빨리 받을 수도 있다. 

두 가지 정도 인 것 같습니다.

ESTA 발급 거부되는 경우

그런데 여기서 알고 넘어가야 할 사항이 있어요. ESTA는 발급 거부가 되는 경우도 있어 발급 거부 시 무비자로도 입국이 거부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ESTA 발급 시 질문 사항에 체크를 잘못했다거나 하면 거부가 되어 무 비자로도 입국이 거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ESTA 유효기간

여행 허가는 허가일로부터 2년동안 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짜까지 유효합니다.

허가 승인 화면에 허가 만료 날짜가 표시됩니다. ESTA 허가는 일반적으로 2년(승인된 날짜부터)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짜까지 여러 번 여행할 수 있습니다.

ESTA허가를 받은 한 유효기간 동안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국에 있는 동안 ESTA가 만료되더라도 출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ESTA 발급 받으려면?

괌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ESTA 공식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서비스가 가능하니 체크 항목을 잘 보시고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미국 비자 ESTA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ESTA 유료 대행 사이트 주의**

검색 시 미 국토안보부에서 운영하는 ESTA 공식 사이트(esta.cbp.dhs.gov) 외에도 ‘or.kr’ 등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사설 대행 사이트가 등장하는데요.. 공식 사이트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꾸며놓고 이름과 여권번호,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써주고 신청 대행 명목으로 3만원가량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ESTA가 없으면 비자면제신청서 

ESTA를 안 받기로 했다면 비자면제신청서가 필요해요.

비행기 안에서 나눠준다고 하는데 미리 출력하여 적어서 가져가면 괌 입국 시 편할 것 같습니다.

i-736 비자면제신청서 한국어 버젼 다운로드



비자면제신청서는 가족이 모두 작성해야 됩니다. (3인이면 3부 작성)

비자면제신청서 비자면제신청서

전자 세관 신고서

출국 72시간 전에 모바일로 작성 해도 되고 비행기 안에서도 양식을 나눠 주니 써도 됩니다.

미리 다 하고 싶으시면 하셔도 됩니다. 얼마 안걸리니깐요.

전자세관신고서

큐알코드가 오는데 제시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출입국 신고서

비행기 안에서 모두 작성하면 됩니다.




CDC 서약서

CDC 서약서는 미국질병통제센터에서 요구하는 서약서 입니다.

항공사 측에서 주면 그 자리에서 쓰면 된다고 하네요.

여권

빠지면 큰일 납니다.

혹시 모르니 복사본 챙겨가면 좋겠지요.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지금은 필요 없어요.

정리하면

1.ESTA or 비자면제신청서 작성(미리 출력 가능, 비행기 안에서 써도 된다)
2.전자세관신고서 작성 (앱에서 미리 신고 가능, 비행기 안 에서 써도 된다.)
3.출입국 신고서(비행기 안에서 쓴다.)
4.CDC 서약서(항공사에서 제공)
5. 여권

그 밖에 렌트하신 분들은 운전면허증 꼭 챙기세요~! (국제면허 필요없음.)

 

괌 여행 준비 중이시라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괌 여행, 스노쿨링 마스크로 4일 동안 스노쿨링 한 영상 (feat. 5살 아들)

해외여행 가신다면, 인천공항 라운지 4명까지 무료 이용하는 방법

괌 여행, SKT로밍 무료로 신청하세요.

Leave a Comment